2008년 5월 19일

차병원그룹 차광렬회장 - 강남차병원 '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 OPEN'



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
강남차병원 '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 OPEN'



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은 2007년 9월 8일, 학습 장애가 있는 초등학생 및 중․고등학교 학생들과 언어, 지능 발달에 장애가 있는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해 ‘강남차병원 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’을 오픈 했다.
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
차광렬 회장이 학습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제안한 ‘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’은 강남차병원 정신과 서호석 교수와 소아과 허윤정 교수의 협진으로 이루어진다. 강남차병원 ‘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’은 초등학생 및 중·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‘학습 증진 클리닉’과 취학 전 아동들의 발달 저하, 특히 언어·지능발달장애 그리고 자폐증이 있는 아동들이 대상인 ‘발달 증진 클리닉’으로 이뤄져 있다.
두뇌 성향을 뇌파를 통해 조정하는 '뉴로피드백'
‘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’은 인지기능 평가 검사와 심리검사 그리고 뇌파 및 뇌 MRI 검사로 원인을 분석하여, 심리 상담, 언어·놀이 치료, 뉴로피드백 등으로 각 개인에게 맞는 진단과 치료를 체계적으로 실시한다. 특히 뉴로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원하지 않게 형성되어진 두뇌의 성향을 뇌파를 통해 조정 할 수 있다. 뇌에 영향을 미치는 잘못된 습관, 학습 스트레스 등으로 무질서해진 뇌 발달상태를 조절하여 신경세포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.
강남차병원 정신과 서호석 교수는 “학생들의 과다한 학습 환경 및 잘못된 습관이 두뇌기능을 저하시키고, 학습 효율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.”고 말한다. 이에 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은 “근본적인 원인을 찾고,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.”며, ‘학습 및 발달 증진 클리닉’ 오픈 의의를 강조하고 교수들을 격려하였다.

댓글 없음: